top of page

OPT 자동 종료 주의

다른 학교로 전학하거나 다른 교육 수준에서 공부하기 시작하면 F-1 학생들을 위한 실용적인 실습 훈련 (OPT)의 자동 종료

USCIS는 F-1 학생들의 Optional Practical Training (OPT) 도중 다른 학교로 전학하거나 다른 교육 수준 (예 : 학사 학위를 마친 후 석사 과정 시작)으로 공부를 시작하면 OPT 승인과 해당 취업 허가 (EAD)가 자동적으로 취소되니 주의를 요망합니다.

OPT 참여자가 다른 학교로 전학하거나 교육 수준을 변경하여 공부를 시작하면 OPT에 참여할 수있는 권한은 끝나지만 F-1 자격을 가진 학생은 학생 신분을 유지하기위한 모든 요구 사항을 준수하는 한 영향을받지 않습니다. 이러한 요구 사항은 해지 된 EAD를 사용하지 않는 것도 포합됩니다. EAD 해지 란 학생이 더 이상 미국에서 일할 권한이 없어 지는것을 의미합니다.

불법으로 미국에서 일하면 재입국이 거부되거나 추방 당하는 등 심각한 이민 결과가 초래됩니다. 또한 합법적 인 비이민 신분을 위반하면서 미국에 체류하는 경우 이민법에 따라 불법 체류기간 누적이 발생하여 또 다른 불이익이 생길 수 있습니다.

현재 미국 입국 및 관세청 (ICE)의 학생 및 교환 방문자 프로그램 (SEVP)은 USCIS에 해약 날짜를 알려주고 있고 OPT 해지는 현재 규정에 따라 자동으로 이루어집니다. USCIS는 시스템을 업데이트했으며 SEVP에 의해 통보 된 후 EAD 종료 날짜를이 시스템에 입력하기 시작합니다. USCIS는 영향을 받은 학생들에게 통지할 것이며 지정된 학교 담당자 (DSO)를 통해 기록상의 오류를 수정할 수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출처: Andy Cho, 변호사 조행선

Recent Posts

Archive

Follow Us

  • Grey Facebook Icon
  • Grey Twitter Icon
  • Grey LinkedIn Icon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