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미국 시민권 신청

미국 시민권 신청

1. 영주권을 받은 후 적어도 미국에서 5년(시민권자의 배우자는 3년) 이상 지속적으로 거주해야 합니다.

2. 거주기간 5년 중 반 이상의 기간은 미국에서 살아야 합니다. (영주권자 2년 6개월; 시민권자의 배우자 1년6개월).

3.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외국에서 1년 이상 거주한 경우, 이 기간은 지속적인 거주기간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4. 처음 시험에 합격하지 못한 경우, 90일 내에 다시 시험을 볼 수 있는 기회가 한번 더 주어집니다.

5. 시민권을 신청하기 3개월 전부터 접수하려는 이민국의 관할 지역에 거주해야 합니다.

6. 신청자는 지속적인 거주기간 동안의 품행이 윤리적으로 문제가 없어야 하나, 꼭 기간만 문제가 되는 것은 아닙니다. 합법적으로 영주권을 취득한 후 미국헌법과 이민법에 위배되는 범죄로 인해 유죄 판결을 받은 사람이나, 유죄 판결은 받지 않았더라도 일반적인 사회 도덕이나 윤리에 어긋나는 행위를 한 경우에도 시민권 취득에 문제가 될 수도 있습니다.

7. 다음 경우를 제외하고는, 모든 신청자는 일상적인 생활에 필요한 영어를 읽고, 쓰고, 말하고, 이해하는데 지장이 없어야 합니다.

65세 이상으로 20년 이상 영주권을 가진 사람

55세 이상으로 15년 이상 영주권을 가진 사람 50세 이상으로 20년 이상 영주권을 가진 사람 정신의학적으로 영어를 배우는데 문제가 있는 사람

8. 신청자는 정신적, 의학적인 문제가 없어야 하며, 미국의 역사 및 정부의 기본 원칙과 정신에 대한 지식과 이해를 갖추어야 합니다. 65세 이상으로 20년 이상 영주권을 소지한 사람에 한해서는 전체 25문제 중 10문제를 선택하여 출제하며, 이 10문제중 6문제 이상을 맞춰야 합격됩니다

9. 신청자는 미국 헌법의 기본정신에 순종하고 따르겠다는 의지가 있어야 하고 애국 선서를 함으로서 미국의 헌법을 준수하며, 외국에서 취득한 모든 직함이나 충성을 포기하고 미국을 위해 싸울 것을 맹세해야 합니다.

시민권 시험 예상문제집은 아래를 클릭하십시오.

Recent Posts

Archive

Follow Us

  • Grey Facebook Icon
  • Grey Twitter Icon
  • Grey LinkedIn Icon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