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미국 텍사스 주요 도시 안내

미국 텍사스 주요 도시 안내

미국의 남서부에 위치하고 있는 텍사스주는 미국 50개 주중 알레스카에 이어 2번째로 큰 면적을 가지고 있으며 (남한의 면적의 5배) 현재 미국 내에서 가장 빨리 인구가 증가하는 지역입니다. 택사스 주는 다른 주에 비하여 물가가 저렴하고 일자리가 풍부하며, 저렴한 주택가격과 지속적으로 개발되고 있는 넓은 토지 등의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텍사스주의 경제 중심 도시는 달라스 (Dallas)와 휴스턴 (Houston)으로 달라스는 우주항공, 방위 제조업 및 정보 IT 산업의 중심지이고 휴스턴은 석유화학과 생물 의학 연구 분야에서 세계 최고 수준입니다. 2015년도 텍사스주는 포츈 500 기업의 본사들이 뉴욕을 제외한 가장 많이 (54개 기업) 주재하는 주입니다.

달라스/포트워스지역(DFW)

달라스 지역은 21세기 첨단산업 개발의 선두주자인 텍사스 인스투루먼트(TI), 모토롤라, 노텔(미주본사), 노키아, 에릭슨, 삼성, 텔레콤, MCI, 록히드마틴, 벨 헬리콥터 등 반도체, 통신, 항공, 방위, 첨단 전자산업 관련 기업들이 밀집하고 있는 고급 하이텍크 인력들의 큰 메리트를 가진 지역입니다.

한인 사회도 LA, 뉴욕, 아틀란타에 이어 미국내 한인거주 4대 도시로 꼽히며 약 100,000여명의 한인들이 살고 있습니다. 급증하는 한인들을 위한 대형 슈퍼마켓, 찜질방 등의 비즈니스도 많이 생겨나 미국에 처음 오는 사람들도 별다른 어려움없이 생활하실 수 있습니다. 한국 기업으로는 KOTRA, 대한항공, 삼성전자(통신), LG전자, 등이 있으며 대한항공이 주 3회 서울 달라스간 직항을 운행하고 있습니다.

달라스 한인회 - www.thedallaskorea.com

휴스턴(Houston) 지역

휴스턴은 미국 텍사스 주의 가장 큰 도시이며, 미국 전체로는 네번째로 인구가 많은 도시입니다. 뉴욕 , 로스앤젤레스 , 시카고에 이어 미국에서 4 번째로 큰 대도시로 상공업과 항만산업이 고루 발달하였습니다. 휴스턴은 면화 , 석유 , 국제항 , 에너지 과학의 중심지로서 번영을 이루어 왔으며 스페이스 셔틀 계획에 의해 현재는 우주도시로서도 각광을 받고있습니다 . 또한 세계의 두뇌와 최신 의학 기술을 집결한 텍사스 메디칼 센터와 폭넓은 문화활동 등으로 세계의 시선을 집중시키고 있습니다 .

휴스턴의 한인인구는 약 40,000 ~ 50,000명 정도이며 총영사관이 있습니다. 또한 대형 한인 슈퍼마켓과 한식당 등 편의 시설이 많이 있어 미국에 처음 오는 사람들도 편리하게 생활할 수 있습니다. 한국기업으로는대우조선해양, 현대건설, 현대중공업(주), 현대강관, 현대상선, 한진해운, 한국석유공사, LG전자, LG필립스, 삼성물산, 삼성엔지니어링, 삼성전자, 삼성중공업, 삼성전기, (주)상신, SK, 부산파이프, 한국가스공사 등이 있습니다.

휴스턴 한인회 - www.kaah.org

오스틴 (Austin) 지역

오스틴은 텍사스의 주도이며 미국 최대의 규모를 자랑하는텍사스주립대학(University of Texas, 학생수 약 55, 000명)가 있는 대학도시입니다. 오스틴시는 하이테크 도시를 지향하며 컴퓨터나 반도체, 항공 우주계기 관련 일류 기업의 진출을 활발히 추진하고 있습니다. 오스틴의 한인 인구는 약 10,000명 정도이며 크고 작은 한인 슈퍼마켓과 식당이 있습니다. 한국 기업으로는 2,000명 이상을 고용한 삼성반도체가 있습니다.

오스틴 한인회 - www.austin.korean.net

샌안토니오 (San Antonio) 지역

샌안토니오는 텍사스주 남서부에 위치하였으며 텍사스 주에서 두번째로 인구(150만명)가 많은 상공업도시입니다. 샌안토니오강에 접해 있으며 주변에 펼쳐져 있는 농업지대의 상업·금융의 중심지입니다. 식품가공·항공기·건축용자재·화학제품·목공제품·의류·기계 등의 공업이 발달했으며 켈리·랜돌프·브룩스·래클랜드 등 4개의 공군기지가 있습니다. 샌안토니오 한인인구는 약 6,500명 정도 되며 소규모의 한인 슈퍼마켓과 식당들이 있습니다. 샌안토니오 한인회 - www.sakorean.korean.net

킬린 (Killeen) 지역

달라스, 포트워스 지역에서 약 150마일 남서쪽에 위치한 킬린은 미국에서 가장 큰 미 육군 기지가 주둔하고 있으며 6,000여명 규모의 작은 한인사회가 형성되어 있습니다. 한국 슈퍼마켓과 식당이 있어 한인들이 생활하기에 어려움은 없습니다.

Recent Posts

Archive

Follow Us

  • Grey Facebook Icon
  • Grey Twitter Icon
  • Grey LinkedIn Icon
bottom of page